본문 바로가기
국내뉴스

LG전자 '에듀테크', 미국 교육 시장에서 혁신적인 교육 솔루션 선보여

by YoonMoney 2023. 6. 28.
728x90

LG-Create-Board

클라우드를 활용한 인터랙티브한 수업 환경 구축

LG전자의 통합 교육 솔루션은 교사가 클라우드에 접속하여 전자칠판 화면에 수업 보조 자료를 띄우는 혁신적인 방식을 제공합니다.

전자칠판을 터치하여 간편하게 사진, 그래프, 영상, 프리젠테이션 등 다양한 자료를 실행할 수 있으며, 최대 9개의 화면을 동시에 보면서 수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주요 공지사항과 일정 등도 전자칠판을 통해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습니다. 학생들은 노트북과 태블릿PC를 통해 해당 자료를 내려받거나 올릴 수 있어 학습과 공유가 원활해집니다.

코딩 교육에 로봇을 활용한 학습 경험 제공

LG전자의 에듀테크 제품은 코딩 수업 시간에도 혁신을 선보입니다. 학생들은 코딩을 통해 교실에 배치된 이동형 로봇을 제어하는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자신이 만든 프로그램을 로봇에 적용하고 그 결과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환경은 학생들에게 차별화된 학습 경험을 제공하고 교사들에게는 효과적인 수업 운영을 가능하게 합니다.

LG전자의 에듀테크 제품 선보이는 ISTE 2023

LG전자는 미국 필라델피아에서 열리는 교육 기술 콘퍼런스 'ISTE 2023'에 참가하여 다양한 정보기술(IT) 기기를 활용한 교육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전자칠판, 이동식 디스플레이 '원퀵', 발광다이오드(LED) 사이니지, 가이드봇 '클로이', 프로빔 프로젝터, 태블릿PC '울트라탭', 노트북 '크롬북' 등 LG전자의 에듀테크 제품이 대거 소개됩니다.

특히 코딩존에서는 선생님과 학생들이 직접 코딩을 통해 가이드봇 '클로이'를 구동하고 자신이 만든 이미지나 영상을 띄울 수 있습니다.

미국을 중심으로 에듀테크 시장 공략

LG전자가 미국에 에듀테크 제품을 선보이는 이유는 초·중·고교(K-12) 수가 미국에만 13만개에 달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미국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에듀테크를 활용해 교육의 형평성과 접근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에듀테크 시장은 성장이 예상되는 대표적인 신흥 시장으로, 시장조사업체 홀론아이큐에 따르면 앞으로 연평균 16.3%의 성장이 예상됩니다.

LG전자는 교사, 학부모, 업계 관계자들의 니즈를 파악하여 학생들에게는 차별화된 학습 경험을 제공하고 교사들에게는 효과적인 수업 운영을 위한 통합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