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뉴스

"부산 준비 됐다" 순방길 오른 김건희 여사, 가방 키링 화제

by YoonMoney 2023. 6. 19.
728x90

김건희-여사-가방-키링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 부산 엑스포 유치 염원을 담은 키링으로 인사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는 프랑스와 베트남을 방문하기 위해 19일 오전 경기 성남 서울공항에서 출국했습니다. 김 여사의 가방에는 'BUSAN IS READY(부산은 준비됐다)'라는 문구가 담긴 키링이 달려있어서 눈길을 끌었습니다. 이는 부산에서 개최될 예정인 2030 세계박람회 유치를 응원하는 메시지였습니다.

프랑스 파리에서 국제박람회 총회 참석 및 정상회담 예정

윤석열 대통령은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되는 제172차 국제박람회기구(BIE) 총회에 참석하고, 2030 세계박람회를 부산에 유치하기 위한 영어 프레젠테이션을 할 예정입니다. 또한, 프랑스 대통령 에마뉘엘 마크롱과 정상회담 및 오찬을 겸한 만남을 가지고, 이후 22일에는 베트남으로 이동할 계획입니다.

프랑스와 베트남에서의 일정 및 중요한 행사 소개

윤석열 대통령의 프랑스 일정은 20일부터 21일까지 열리는 BIE 총회가 주요하며, 이번 총회에서는 2030 엑스포 개최국을 결정하는 경쟁 PT가 진행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윤 대통령은 이번 PT에서 한국의 비전과 세계적인 문제에 대한 대한민국의 역할을 제시할 예정입니다. 윤 대통령은 지난 4월 미국 의회 합동 연설에서 영어로 연설하며 호평을 받은 바 있습니다.

베트남과의 정상회담 및 경제협력 강화 논의

프랑스 방문을 마친 후, 윤석열 대통령은 22일 베트남을 국빈 방문합니다.이때 윤 대통령은 베트남 주요 지도부와의 개별 면담을 진행할 예정이며, 보 반 트엉 국가주석과 정상회담을 하고 응우옌 푸 쫑 공산당 서기장, 팜 민 찐 총리, 브엉 딩 후에 국회의장 등과의 만남도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는 한국과 베트남 사이의 경제활동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논의를 집중적으로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